마인크래프트에서 NBT 태그를 사용하는 명령어

마인크래프트에서 NBT 태그를 사용하는 명령어는 게임 내의 다양한 요소를 정밀하게 조작할 수 있는 강력한 기능입니다. 이를 통해 여러분은 아이템의 속성, 엔티티의 행동, 심지어 게임 세계 자체를 변경할 수 있습니다.

NBT 태그는 게임 내의 모든 데이터를 저장하는 체계적인 방식입니다. 아이템, 엔티티, 블록, 심지어 세계 자체에 대한 정보를 담고 있습니다. 이 태그들은 /data 명령어와 함께 사용되어, 그 내용을 읽고 변경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data get entity @e[type=minecraft:pig] Pos 명령으로 모든 돼지의 좌표 값을 얻을 수 있습니다. /data merge entity @e[type=minecraft:pig] {Health:100} 명령어로 돼지의 체력을 100으로 설정할 수 있습니다.

NBT 태그는 JSON 구조를 가지고 있습니다. 즉, 중괄호 {}, 대괄호 [], 콜론 :, 더블쿼테이션 ” 등을 사용하여 데이터를 표현합니다. 복잡한 데이터 조작이 가능하지만, NBT 태그의 구조를 이해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이 블로그 게시글에서는 NBT 태그를 사용하는 다양한 명령어를 소개하고, 각 명령어의 예시를 통해 NBT 태그를 어떻게 활용할 수 있는지 보여드리겠습니다. 마인크래프트를 더욱 깊이 있게 즐기고 싶다면, NBT 태그를 익혀 보세요!

마인크래프트에서 NBT 태그를 사용하는 명령어

NBT 태그를 이용해 아이템 커스터마이징하기

마인크래프트는 게임 내 아이템에 대한 다양한 정보를 저장하고 관리하는데, 이를 위해 NBT 태그라는 시스템을 사용합니다. NBT 태그는 아이템의 이름, 색상, 마법 부여, 수량 등과 같은 정보를 저장하는 작은 데이터 덩어리입니다. NBT 태그는 명령어를 통해 직접 조작할 수 있으며, 이를 통해 아이템을 커스터마이징하고 게임 플레이를 더욱 풍부하게 만들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일반적인 다이아몬드 검에 “Sharpness V” 마법 부여를 추가하거나, 이름을 “용사의 검“으로 변경하는 등 다양한 조정이 가능합니다. NBT 태그는 복잡한 명령어 조합을 통해 아이템에 대한 세밀한 제어를 가능하게 합니다. 이는 단순히 아이템의 외관을 바꾸는 것을 넘어, 아이템의 기능을 확장하고 게임 플레이에 새로운 차원을 더할 수 있는 강력한 도구입니다.

NBT 태그는 마인크래프트의 명령어 콘솔 또는 모드를 통해 사용됩니다. 명령어 콘솔은 게임 내에서 사용자 지정 명령어를 입력할 수 있는 창입니다. NBT 태그를 사용하는 가장 일반적인 방법은 “/give” 명령어를 사용하는 것입니다. 이 명령어는 플레이어에게 특정 아이템을 제공하며, NBT 태그를 추가하여 아이템의 속성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NBT 태그를 사용하는 명령어는 복잡해 보일 수 있지만, 한 번 이해하고 나면 아이템 커스터마이징의 폭넓은 가능성을 열 수 있습니다. 다음은 NBT 태그를 사용하는 몇 가지 예시입니다.

  • “/give @p diamond_sword{display:{Name:’용사의 검’}}”: 플레이어에게 이름이 “용사의 검”인 다이아몬드 검을 제공합니다.
  • “/give @p diamond_sword{Enchantments:[{id:’sharpness’,lvl:5}]}”: 플레이어에게 Sharpness V 마법 부여된 다이아몬드 검을 제공합니다.
  • “/give @p diamond_sword{Unbreakable:1}”: 플레이어에게 내구도가 영구적인 다이아몬드 검을 제공합니다.

NBT 태그는 아이템의 속성을 제어하는 데 사용되는 다양한 옵션을 제공합니다. 위의 예시 외에도 아이템의 색상, 텍스처, 마법 부여 레벨 등을 조정할 수 있습니다.

NBT 태그는 마인크래프트 게임 플레이에 깊이를 더하고, 아이템을 통해 창의적인 표현을 가능하게 합니다. NBT 태그를 사용하는 방법을 익히고, 다양한 명령어를 실험하여 자신만의 특별한 아이템을 만들어 보세요.

명령어로 NBT 태그를 읽고 수정하는 방법

마인크래프트에서 NBT 태그는 아이템, 엔티티, 블록 등의 데이터를 저장하는 데 사용됩니다. NBT 태그는 이름-값 쌍으로 구성되며, 각 값은 다양한 데이터 유형을 가질 수 있습니다. 이 글에서는 명령어를 사용하여 NBT 태그를 읽고 수정하는 방법을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NBT 태그 읽기

NBT 태그를 읽으려면 `/data` 명령어와 함께 `get` 연산자를 사용합니다. `/data get` 명령어는 대상 엔티티 또는 블록의 NBT 데이터를 가져와 표시합니다.

예시

플레이어의 현재 들고 있는 아이템의 이름 태그를 읽고 싶다면 다음과 같이 명령어를 사용합니다.

`/data get entity @s SelectedItem.tag.display.Name`

위 명령어는 플레이어(@s)가 들고 있는 아이템(SelectedItem)의 `tag` 내부에 있는 `display` 태그의 `Name` 값을 가져옵니다. 이를 통해 플레이어가 들고 있는 아이템의 이름 태그에 저장된 텍스트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NBT 태그 수정

NBT 태그를 수정하려면 `/data` 명령어와 함께 `merge` 연산자를 사용합니다. `/data merge` 명령어는 대상 엔티티 또는 블록에 새로운 NBT 데이터를 추가하거나 기존 NBT 데이터를 수정합니다.

예시

플레이어가 들고 있는 아이템의 이름 태그에 “멋진 아이템”이라는 텍스트를 추가하려면 다음과 같이 명령어를 사용합니다.

`/data merge entity @s SelectedItem.tag.display {Name:”멋진 아이템”}`

위 명령어는 플레이어가 들고 있는 아이템의 `display` 태그에 `Name` 값을 “멋진 아이템”으로 변경하거나, `Name` 값이 이미 존재한다면 기존 값에 “멋진 아이템”을 추가합니다.

NBT Tag 예시

다음 표는 NBT 태그의 종류와 예시를 보여줍니다.

NBT 태그 종류와 예시
태그 유형 설명 예시
Byte -128 ~ 127 범위의 정수 {Health:10b}
Short -32,768 ~ 32,767 범위의 정수 {Level:15s}
Int -2,147,483,648 ~ 2,147,483,647 범위의 정수 {Damage:15i}
Long -9,223,372,036,854,775,808 ~ 9,223,372,036,854,775,807 범위의 정수 {Time:10000l}
Float 부동 소수점 숫자 (32비트) {Speed:2.5f}
Double 부동 소수점 숫자 (64비트) {Position:0.5d}
String 문자열 {Name:”플레이어”}
Byte Array 바이트 배열 {Data:[1b,2b,3b]}
Int Array 정수 배열 {Array:[1i,2i,3i]}
List 태그 목록 {Items:[{Slot:0b},{Slot:1b}]}
Compound 복합 태그 {display:{Name:”멋진 아이템”}}

NBT 태그는 마인크래프트 게임 내에서 데이터를 저장하고 관리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다양한 명령어와 NBT 태그를 활용하여 게임 플레이를 더욱 풍부하고 다채롭게 만들 수 있습니다. NBT 태그는 복잡하고 다양한 데이터를 표현할 수 있으며, 마인크래프트의 다양한 기능을 활용하는 데 필수적인 요소입니다.

마인크래프트에서 NBT 태그를 사용하는 명령어

NBT 태그를 활용한 자동화 시스템 구축

마인크래프트의 NBT 태그를 활용하면 게임 내 아이템, 엔티티, 블록, 심지어 세계 자체에 대한 상세한 정보를 저장하고 관리할 수 있습니다. 이를 통해 자동화 시스템을 구축하고, 복잡한 기능을 구현할 수 있습니다.

NBT 태그란?


NBT 태그는 마인크래프트 게임 데이터를 저장하고 관리하는 데 사용되는 데이터 구조입니다.

  • 키-값 쌍으로 구성됩니다.
  • 다양한 데이터 유형을 지원합니다.
  • 게임 오브젝트에 대한 상세 정보를 저장할 수 있습니다.

NBT 태그는 아이템의 이름, 수량, 인챈트ment와 같이 아이템에 대한 정보를 저장하는 데 사용됩니다. 또한, 블록의 데이터 값이나 엔티티의 속성을 저장하는 데도 사용됩니다. 이러한 데이터는 명령어를 통해 액세스하고 조작할 수 있습니다.

NBT 태그를 사용하는 명령어 종류


NBT 태그를 활용하는 명령어는 아이템, 엔티티, 블록, 세계 정보 등을 제어할 수 있습니다.

  • /give: NBT 태그를 사용하여 특정 속성을 가진 아이템을 플레이어에게 지급할 수 있습니다.
  • /data: 엔티티, 블록, 아이템, 세계에 대한 NBT 데이터를 조회하거나 수정할 수 있습니다.
  • /blockdata: 특정 블록의 NBT 데이터를 조회하거나 수정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give @p minecraft:diamond_sword{display:{Name:’\”강력한 검’\”}} 명령어는 플레이어에게 ‘강력한 검’이라는 이름이 붙은 다이아몬드 검을 지급합니다. 이는 /give 명령어에 NBT 태그를 추가하여 아이템에 특별한 속성을 부여하는 예시입니다.

자동화 시스템 구축


NBT 태그를 활용하여 다양한 자동화 시스템을 구축할 수 있습니다.

  • 아이템 분류 및 정렬: NBT 태그를 사용하여 아이템을 종류별로 분류하고 정렬하는 시스템을 구축할 수 있습니다.
  • 자동 제작: NBT 태그를 활용하여 특정 조건이 충족되면 자동으로 아이템을 제작하도록 설정할 수 있습니다.
  • 자동 거래 시스템: NBT 태그를 활용하여 특정 아이템을 특정 아이템과 거래하는 시스템을 구축할 수 있습니다.

자동화 시스템은 레드스톤 회로명령어를 결합하여 구현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data 명령어를 활용하여 호퍼에 있는 아이템의 NBT 태그를 검사하여, 특정 조건을 만족하는 아이템만 다른 호퍼로 이동하도록 설정할 수 있습니다.

NBT 태그 활용 예시


NBT 태그를 활용하면 여러 가지 방법으로 자동화 시스템을 구축하고 게임 플레이를 개선할 수 있습니다.

  • 레벨업 시스템: NBT 태그를 사용하여 플레이어가 레벨업할 때 아이템에 특정 인챈트ment를 추가하도록 설정할 수 있습니다.
  • 특별한 아이템 제작: NBT 태그를 사용하여 특정 조건을 만족해야만 제작할 수 있는 특별한 아이템을 만들 수 있습니다.
  • 맞춤형 게임 모드: NBT 태그를 사용하여 게임의 난이도나 규칙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NBT 태그는 단순한 아이템 정보 저장을 넘어, 다양한 게임 기능을 구현하는 데 사용될 수 있는 강력한 도구입니다.

NBT 태그 활용 시 주의 사항


NBT 태그는 강력한 기능을 제공하지만, 잘못 사용하면 게임에 문제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 구문 오류: NBT 태그 구문이 잘못되면 명령어가 실행되지 않거나 오류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 잘못된 데이터 수정: NBT 태그를 사용하여 게임 데이터를 잘못 수정하면 게임이 오작동될 수 있습니다.
  • 게임 성능 저하: 너무 복잡한 NBT 태그를 사용하면 게임 성능이 저하될 수 있습니다.

NBT 태그를 사용할 때는 구문을 주의 깊게 확인하고, 데이터를 수정하기 전에 백업을 하는 것이 좋습니다.

마인크래프트에서 NBT 태그를 사용하는 명령어

NBT 태그란 무엇일까요?

  1. NBT 태그는 마인크래프트에서 아이템, 엔티티, 블록 등 게임 내 모든 데이터를 저장하는 데 사용되는 데이터 형식입니다.
  2. NBT 태그는 ‘Named Binary Tag’의 약자로, 이름이 지정된 바이너리 태그를 의미합니다.
  3. NBT 태그는 키-값 쌍으로 구성되며, 이러한 태그를 사용하여 게임 내 객체의 다양한 속성을 설정하고 관리할 수 있습니다.

NBT 태그의 활용

NBT 태그는 게임 모드 제작, 서버 관리, 아이템 커스터마이징 등 다양한 분야에서 사용됩니다.

예를 들어, NBT 태그를 사용하여 특정 아이템에 능력치를 부여하거나, 아이템을 특정 플레이어에게만 사용 가능하도록 제한하는 등 다양한 기능을 구현할 수 있습니다.

또한, 서버 관리자는 NBT 태그를 사용하여 게임 설정을 변경하거나, 플레이어의 데이터를 관리할 수 있습니다.

NBT 태그의 장점

NBT 태그는 데이터를 효율적으로 저장하고 관리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또한, NBT 태그는 다양한 플랫폼에서 호환되므로, 여러 플랫폼에서 데이터를 공유할 수 있습니다.

NBT 태그를 사용한 게임 모드 제작

  1. NBT 태그는 게임 모드 제작에 유용한 도구입니다. 특정 아이템에 기능을 추가하거나, 새로운 엔티티를 생성하는 등 다양한 기능을 구현할 수 있습니다.
  2. NBT 태그를 사용하여 특정 아이템을 획득했을 때 특수한 능력치를 부여하거나, 특정 블록을 설치했을 때 새로운 효과를 발생시키는 등 다양한 게임 메커니즘을 구현할 수 있습니다.
  3. NBT 태그는 게임 모드 개발자가 게임의 규칙을 정하고, 플레이어의 행동을 제어하는 데 유용한 도구입니다.

NBT 태그를 사용한 게임 모드 제작 예시

예를 들어, 몬스터헌터 게임 모드를 제작 중이라면, NBT 태그를 사용하여 특정 몬스터가 특정 아이템을 드롭하도록 설정하거나, 특정 아이템을 장비했을 때 해당 몬스터에 대한 공격력이 증가하도록 설정할 수 있습니다.

또한, NBT 태그를 사용하여 몬스터의 체력, 공격력, 속도 등을 변경하거나, 특정 몬스터에게 새로운 행동 패턴을 부여할 수 있습니다.

NBT 태그를 사용한 게임 모드 제작 시 주의 사항

NBT 태그를 사용하여 게임 모드를 제작할 때, 데이터 형식에 주의해야 합니다. NBT 태그는 다양한 데이터 형식을 지원하며, 각 데이터 형식은 서로 다른 기능을 제공합니다.

또한, NBT 태그의 구조를 이해해야 합니다. NBT 태그는 계층 구조로 구성되며, 각 태그는 이름과 값을 가지고 있습니다.

명령어를 통한 NBT 태그 조작

  1. 마인크래프트에서는 명령어를 사용하여 NBT 태그를 조작할 수 있습니다.
  2. /data 명령어는 게임 내 객체의 NBT 태그를 수정하는 데 사용됩니다.
  3. NBT 태그는 {} 기호로 묶여 표현되며, : 기호로 키와 값을 구분합니다.

NBT 태그 조작 명령어 예시

예를 들어, /data merge entity @p {Inventory:[{Slot:0b,id:"minecraft:diamond_sword",Count:1b,tag:{Damage:100s}}]} 명령어는 플레이어의 인벤토리 슬롯 0에 다이아몬드 검을 놓고, 해당 검의 내구도를 100으로 설정합니다.

/data modify block ~ ~ ~ {BlockState:{Name:"minecraft:redstone_block"}} 명령어는 현재 플레이어의 위치에 있는 블록의 상태를 레드스톤 블록으로 변경합니다.

NBT 태그 조작 시 주의 사항

NBT 태그를 수정할 때, 잘못된 값을 입력하거나, 잘못된 위치에 태그를 추가하면 게임 오류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NBT 태그의 구조와 기능을 충분히 이해하고, 신중하게 명령어를 입력해야 합니다.

추가 정보

  1. NBT 태그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마인크래프트 위키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2. NBT 태그는 마인크래프트 서버 관리, 데이터베이스 구축, 게임 모드 제작 등 다양한 용도로 사용될 수 있습니다.
  3. NBT 태그를 능숙하게 활용하면 더욱 복잡하고 다채로운 마인크래프트 게임 모드를 제작할 수 있습니다.

마인크래프트에서 NBT 태그를 사용하는 명령어

NBT 태그를 이용해 아이템 커스터마이징하기

NBT 태그는 마인크래프트 내 모든 아이템의 추가 정보를 저장하는 시스템입니다.
이를 이용하면 무기의 데미지, 갑옷의 방어력, 도구의 내구도, 심지어 책의 내용까지 변경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give @p diamond_sword{Damage:1000} 명령어로 데미지가 1000인 다이아몬드 검을 생성할 수 있습니다.
NBT 태그는 수많은 속성 값을 변경하는 데 활용되어 유저가 아이템을 자신만의 스타일로 커스터마이징할 수 있습니다.

“NBT 태그를 이용해 아이템에 특별한 능력을 부여하거나, 기본 성능을 강화하여 마인크래프트 게임 플레이에 더 큰 재미를 더할 수 있다.”


명령어로 NBT 태그를 읽고 수정하는 방법

/data 명령어를 이용하면 간편하게 NBT 태그를 읽고 수정할 수 있습니다.
/data get 명령어는 아이템의 NBT 태그 정보를 읽어 보여주고, /data modify 명령어는 특정 NBT 태그의 값을 변경하는 데 사용됩니다.
예를 들어, /data get entity @p Inventory[0]은 플레이어가 들고 있는 첫 번째 아이템의 NBT 태그 정보를 출력합니다.
또한, /data modify entity @p Inventory[0] Damage 10으로 플레이어가 들고 있는 첫 번째 아이템의 데미지를 10으로 변경할 수 있습니다.

“NBT 태그는 게임 내 데이터를 보다 세밀하게 조작하는 강력한 기능을 제공하여 다양한 게임 플레이 방식을 구현하는 데 도움이 된다.”


NBT 태그를 활용한 자동화 시스템 구축

NBT 태그를 이용하면 아이템에 특정 조건에 따라 작동하는 기능을 부여하여 자동화 시스템을 구축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give @p redstone_torch{CustomName:”Auto Torch”, Time:10} 명령어로 이름이 “Auto Torch”이며 10초마다 켜지고 꺼지는 레드스톤 횃불을 생성할 수 있습니다.
또한, /blockdata 명령어를 활용하면 블록의 NBT 태그 정보를 수정하여 특정 블록이 특정 조건에 따라 활성화되도록 설정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자동화 시스템은 마인크래프트에서 생산, 농업, 채굴 등 다양한 작업들을 효율적으로 처리하는 데 유용하게 활용될 수 있습니다.

“NBT 태그는 게임 내에서 복잡한 자동화 시스템을 구축하여 게임 플레이를 더욱 편리하고 효율적으로 만들 수 있는 핵심 기능이다.”


NBT 태그를 활용한 게임 모드 제작

NBT 태그는 게임 모드 제작자가 새로운 게임 플레이 경험을 제공하는 데 필수적인 역할을 합니다.
예를 들어, 몬스터에게 특성을 부여하거나 아이템의 기능을 확장하는 등 다양한 게임 요소를 추가하여 게임의 재미를 더욱 증폭시킬 수 있습니다.
또한, /summon 명령어와 함께 NBT 태그를 활용하면 게임의 메커니즘과 스토리를 더욱 흥미롭게 만들 수 있습니다.

“NBT 태그는 게임 모드 제작자에게 창의성을 발휘하여 새로운 게임 플레이 경험을 만들어낼 수 있는 무궁무진한 가능성을 제공한다.”


NBT 태그 분석 도구를 활용한 데이터 분석

NBT 태그 분석 도구는 게임 데이터를 수집하고 분석하는 데 유용한 도구입니다.
이러한 도구는 게임 내 행동 패턴, 아이템 사용 현황, 몬스터 출현 빈도 등 다양한 데이터를 분석하여 게임 플레이의 효율성을 향상시키는 데 사용될 수 있습니다.
또한, 분석 결과를 바탕으로 게임의 밸런스를 조정하거나 새로운 콘텐츠를 개발하는 데 활용할 수 있습니다.

“NBT 태그 분석 도구는 게임 데이터를 분석하여 게임 개발 및 운영에 도움이 되는 귀중한 정보를 제공한다.”

마인크래프트에서 NBT 태그를 사용하는 명령어 에 대해 자주 묻는 질문 TOP 5

질문. NBT 태그란 무엇이며 어떻게 사용하나요?

답변. NBT 태그는 마인크래프트 세계에서 아이템, 생물체, 블록 등의 다양한 요소에 대한 추가 정보를 저장하는 방식입니다. 게임 내에서 /data 명령어를 사용하여 NBT 태그를 조작하여 아이템에 특수한 효과를 부여하거나, 생물체의 행동을 변경할 수 있어요. 예를 들어, NBT 태그를 통해 무기의 공격 속도를 높이거나, 갑옷의 방어력을 향상시키고, 좀비의 체력을 조절할 수도 있답니다.

질문. NBT 태그를 수정하려면 어떤 명령어를 사용해야 하나요?

답변. NBT 태그를 수정하려면 /data 명령어를 사용해야 합니다. /data merge 명령어를 사용하여 기존 NBT 태그를 수정하거나, /data modify를 사용하여 새로운 NBT 태그를 추가하거나, 기존 태그를 삭제할 수 있어요. 명령어는 다음과 같은 형식으로 사용됩니다.

/data merge entity @s {태그 이름: 값}

/data modify block ~ ~ ~ {태그 이름: 값}

예를 들어, 플레이어의 체력을 20으로 설정하려면 /data merge entity @s {Health: 20} 명령어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질문. 어떤 NBT 태그를 사용할 수 있나요?

답변. 사용 가능한 NBT 태그는 매우 다양한데 크게 아이템, 블록, 생물체, 그리고 엔티티로 나뉘어요. 각 요소에 따라 사용 가능한 NBT 태그가 다르니, 마인크래프트 위키를 참고하여 원하는 태그를 찾아보세요. 예를 들어, 아이템의 경우 Damage, Unbreakable, CustomName 등의 태그가 있으며, 생물체의 경우 Health, Tame, AngerTime 등의 태그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질문. NBT 태그를 사용하여 아이템에 특별한 효과를 부여할 수 있나요?

답변. 네, 물론입니다. NBT 태그를 사용하여 아이템에 다양한 특수 효과를 부여할 수 있어요. 예를 들어, 아이템에 Enchantments 태그를 사용하여 마법 부여를 적용할 수 있으며, AttributeModifiers 태그를 사용하여 아이템의 능력치를 변경할 수도 있습니다.

다음은 /data merge 명령어를 사용하여 아이템에 효과를 부여하는 예시입니다.

/data merge entity @s {Inventory:[{Slot:0b,id:”minecraft:diamond_sword”,Count:1b,tag:{Enchantments:[{id:”minecraft:sharpness”,lvl:3s}]}}]}

이 명령어를 사용하면 플레이어 인벤토리의 첫 번째 슬롯에 있는 다이아몬드 검에 sharpness III 효과가 부여됩니다.

질문. NBT 태그를 사용하여 게임을 더 재미있게 즐길 수 있는 방법이 있나요?

답변. 네, NBT 태그를 사용하여 게임 플레이를 더욱 재미있게 만들 수 있는 다양한 방법이 있습니다.

예를 들어, NBT 태그를 활용하여 특별한 능력을 가진 아이템을 만들거나, 새로운 종류의 생물체를 생성하여 게임을 더 어렵거나 더 흥미롭게 만들 수 있습니다.

또한 NBT 태그를 사용한 커스텀 레벨을 만들어 다른 플레이어들과 함께 즐길 수도 있습니다.

마인크래프트 커뮤니티에서는 창의적인 NBT 태그 활용법과 재미있는 아이디어들이 많으니, 탐험해보세요!

이 포스팅은 파트너스 활동으로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습니다

글을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오늘도 행복하세요!
이 글은 파트너스 활동으로 수수료를 제공 받을 수 있습니다